디자인코리아

>디자인코리아 >인사말

인사말

  •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성윤모 장관

    Sung
    Yun
    -mo

  • 안녕하십니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성윤모입니다.


    21세기 지식 정보화 시대에서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세상을 주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담아낸 디자인은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감동과 공감을 끌어내고 기업과 국가를 아우르며 창조 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핵심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디자인은 다른 산업과 융합하여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해 내 거나, 그 자체로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DK festival 2020의 주제는 Data Driven Design입니다.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를 주제로 전시가 이루어지며, 창조 경제의 중심에 자리한 디자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줄 것입니다. 또한,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디자인 비즈니스 페어로서 국내외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나누고, 기업의 혁신 디자인 상품들을 세계 시장에 소개하는 대규모의 비즈니스 기회도 제공하고자 합니다. 디자인의 동향을 파악하여 변화하는 흐름에 따라가는 것은 곧 세계가 추구하는 방향이므로 개인 혹은 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미래의 가치를 지닌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윤주현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

    윤주현

    Eune
    Ju
    Hyun

  • 인간과 기술이 융합되어 가치를 창출하는 4차 산업혁명. 우리는 이러한 혁신적인 변화의 시대를 디자인으로 이끌어 나가겠다는 소명을 가지고 한국대표 디자인 종합박람회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20 (10월 7일 수요일~11일 일요일, 서울 코엑스 C hall)의 주제를 ‘Data Driven Design’으로 정하여 새로운 디자인 패러다임을 세상에 제시하려 합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바이어와의 네트워킹 환경을 지원하는 DKbiz, 국내외 선도 디자이너의 디자인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DKconference,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와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혁신적인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DKaward, 디자이너의 작품을 디자인 관계자 및 기업에 홍보할 수 있는 DKjobfair가 있습니다. 또한, DKfestival의 주제와 관련된 이슈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DK주제관과 디자인 R&D 성과물을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 성과관 등을 통해 디자인 트렌드의 방향을 파악하고 디자인계 관계자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해 DKfestival2020과 함께할 6.5만 명의 참여자들은 주제인 ‘Data Driven Design’을 통해 사회에 혁신적인 변화를 이끈 4차산업혁명의 역사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카지노의 도시 라스베이거스를 글로벌 컨벤션 도시로 변화시킨 CES(국제가전전시회)와 시에스타를 잊게 만든 바르셀로나 MWC(이동통신산업박람회)처럼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은 세계인을 위한 디자인 축제의 장으로 꾸며집니다. 비즈니스와 홍보, 트렌드의 동향성 확보, 인재 매칭을 위한 네트워킹 등의 체험은 디자인이 바꾸어 나갈 미래를 미리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제18회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에서 디지털 변혁의 시대를 직접 생생하게 체험하시어
    디자인으로 변화되는 세상의 주인공이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