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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이벤트

11월 19일 (목)

10:00 ~ 11:00
비전 2050 선포식

비전 2050 선포식 / 10:00 – 11:00

모두를 위한 나라, 다 함께 잘사는 국가를 구현에 필요한 한국디자인진흥원 장기 종합전략을 담은 비전 2050을 발표합니다.

- 저성장, 고령화, 전염병의 확산 등 대외적 환경 변화를 전망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시사점 도출 및 디자인의 도전과제 정의
-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한 핵심활동을 시계열(2030~2050, 10년 단위)구분하여 제시하고 구체적인 성과지표 설정
- 단순 나열식 사업설명은 지양하고 국민행복실현 관점에서 기관 비전 실현으로 인한 미래시나리오를 정책고객별로 제시함

11:00 ~ 11:30
제 7대 DK명예의 전당 헌액식

제 7대 DK명예의 전당 헌액식 / 11:00 – 11:30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우리나라 디자인산업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디자이너를 명예의 전당에 헌액함으로써
한국 디자인의 역사를 기록하여 디자이너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존중받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명예의 전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헌액자의 업적을 항구적으로 기리고 보존하여 사회 모든 분야에서 디자인의 중요성과 위상을 높이고
발전시키기 위해 2012년 명예의 전당 선포식을 시작으로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제 7대 DK명예 전당 : 故 김교만 서울대 명예교수, 이영혜 ㈜디자인하우스 대표

11:30 ~ 12:00
우수디자인전문기업 선정식

우수디자인전문기업 선정식 / 11:30 – 12:00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국내 디자인전문회사의 역량강화를 장려하고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수디자인전문기업을 선정합니다.2020년도 제 11회 우수디자인전문기업 선정은 선도기업 부문 8개 사, 유망기업 부문 12개 사가 선정되었습니다.

16:00 ~ 16:40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 / 16:00 – 16:40

디자인주도의 경영실적이 우수한 선도 기업, 지자체 및 산업발전의 주역을 찾아 대한민국디자인 최고의 영예를 수여합니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디자인 경영부문(기업,단체)’, ‘디자인전문회사(디자인기업)’, ‘지방자치단체부문(지자체)’, ‘디자인공로 부문(개인)’으로 나누어 포상합니다.

16:40 ~ 17:00
우수디자인(GD)상품 시상식

우수디자인(GD)상품 시상식 / 16:40 – 17:00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의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 수상작을 시상합니다.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은 국내외에서 판매 중이거나 판매 예정인 상품을 대상으로 상품의 외관, 목적,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디자인 마크(GD)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1985년부터 2020년까지 총 32,913개의 상품이 출품되었으며 12,666개의 상품이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된 상품에 부여되는 GD마크는 2004년 한차례 변경한 이후 세계 속의 한국디자인 위상을 높이고자 2020년 10월 21일 산업디자인진흥법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글로벌 디자인 마크로서의 경쟁력을 강화 하였습니다.



11월 24일 (화)

13:30 ~ 15:00
한-아세안우수디자인전 시상식

한-아세안우수디자인전 시상식 / 13:30 – 15:00

제 1회 한-아세안우수디자인전은 한-아세안 10개국 디자인 교류 활성화를 위해 한-아세안센터(AKC)와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베트남무역진흥청(VIETRADE)이 2020년 공동으로 주최한 디자인 공모전입니다. 농수산물, F&B(가공식품), 헬스케어 및 뷰티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 분야의 공모전으로, 아세안 디자인 기업과 디자이너 대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는 총 9개국의 46개 제품이 출품되었으며, ‘TRIA'라는 싱가폴 기업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싱가폴, 필리핀 두 기업이 1등, 필리핀, 태국, 베트남 기업이 2등,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미얀마가 3등을 수상했습니다. 라오스와 말레이시아 기업 또한 참가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앞으로도 한-아세안우수디자인전을 통해서 한국의 디자인을 보다 알리고, 한국과 아세안 기업들의 디자인 교류가 더욱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